행복한 BNK

행복한 나눔, 행복한 금융 주메뉴닫기

부산은행의 행복한 금융이 함께합니다.

Home

    부산은행은 교육ㆍ장학 사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행복한 꿈을 심어주고,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BNK행복 장학금 지원

    2007년부터 매년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5백여명의 중·고·대학생을 각 교육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매년 8월말 정기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 인재 발굴과 중장기 안정적인 지원을 통해 학업과 재능 심화에 노력하게 하고자 "BNK행복한 희망인재 양성 프로그렘", "사회복지생활시설 청소년 학업 지원" 등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청소년 인성 교육 지원을 받아 BNK행복한 힐링스쿨

    청소년이 학교생활과 성장과정에서 겪게 되는 유해교육환경으로부터 벗어나 올바른 인성과 감성을 심어주고자, 전국 금융권 최초로 사회현안에 직접 참여해 대안 프로그램을 문화예술 소재를 활용해 개발제작하고, 학교를 찾아가 문화공연을 펼치는 사업 을 연중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함께 육체적 성장 지원을 위한 체육용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우수한 교육기부 사례로 평가되어,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부산 지역 중고등학교 중심에서 울산, 경남권으로도 활동 영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BNK행복한 공부방 만들기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대표적인 사회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부산은행을 중심으로 지역 향토기업들이 뜻을 모아 대대적인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 부산 16개 공부방을 시작으로 2014, 2015년에는 부산, 울산, 경남까지 아울러 총 68개 공부방의 시설 내∙외부를 개보수 지원하였고특히, 지역 향토 건설기업들이 기능기부 형식 참여로 공동 협력하는 공헌 프로그램으로 다자간 동반 상생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입니다.. 부산은행과 지역 향토 건설기업은 부울경 지역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와 꿈을 만들어가는 지역아동센터와 센터 어린이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부산은행금융역사관 설립 운영

    부산은행은 부·울·경 최초의 금융박물관인 부산은행금융역사관을 건립하여 자라나는 새싹들이 금융과 경제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부산은행금융역사관은 부산은행 역사관, 부산은행 홍보관, 금융·경제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거 은행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물품전시 뿐만 아니라 첨단매체를 활용하여 과거와 현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연출하였고 관람객들이 보다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체험요소를 다양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부산은행금융역사관은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과 교육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08-828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30(문현동, 부산은행)
    copyright (c) 2014 busanbank. all rights reserved.